안녕하세요?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아나바다 운동을 아시나요?
글쓴이는 아나바다 운동을 한창 할 때 학교나 지역단체에서 하는 바자회에 꼭 참석하곤 했었는데요.
집에서 안 쓰는 물건들을 가져다가 팔고 새로운 주인들이 알차게 사용할 기회를 주니까 자원을 재활용하고 지구에게 도움된다는 생각에 상당히 뿌듯했었습니다.
불필요하게 1+1으로 샀거나 충동구매 한 물건들 집에 있으시죠?
아니면 어린 아이들이 성장해서 작아진 옷들이나 놀이감, 학용품들 그냥 버리기 아깝잖아요.
이럴때 지역 바자회나 벼룩시장에서 중고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해보는것은 어떠세요?
안산에서 대규모로 진행하는 플리마켓/벼룩시장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크게 2군데인데요.
한 곳은 안산에 계시는 육아맘들이라면 알고계시는 안산맘스 네이버 카페에서 진행하는 플리마켓이구요.
또 다른 한곳은 안산환경연합에서 주최하는 재활용 나눔장터입니다.
자세한 정보 아래에서 참고해주세요 :)
첫번째로는 네이버, 다음카페 안산맘스(안산시흥맘스) 플리마켓을 소개합니다.
안산맘스에는 매월 플리마켓을 진행하는데요.
날짜와 장소는 카페의 공지사항에 올라오기때문에 관심있으신 안산, 시흥 시민분들께서는 카페의 공지사항을 자주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3월에는 3월 19일 월요일에 진행했습니다.
아직 4월 계획은 올라오지 않았는데 곧 공지될 것으로 보여요.
매번 비슷한 형식으로 진행되니까 3월에 어떻게 진행됐는지 소개드릴게요.
3월 19일 월요일 롯데마트 선부점 야외행사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1시까지 진행했습니다.
판매자로 참석하고싶으시면 중고판매자경우엔 참가비 1만원이 있는데 당일 돌려받을 수 있구요.
핸드메이드 판매자나 새상품과 먹거리 판매자는 2만원의 참가비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인자리는 1500cm로 제한되어있고 행거는 최대 2개까지만 놓을 수 있습니다.
카페에 댓글로 신청하셔서 선정되시면 참가비 입금하시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당일 참석하시면 구매별 선물도 증정해주시는데요.
판매자 한테 일정금액을 구매하고 받은 스티커를 모아서 장바구니나 보틀 등 알찬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이벤트에도 꼭 참고하셔서 알찬구매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는 안산문화광장 재활용 나눔장터입니다.
3월부터 10월까지 네번째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데요!
많이 더운 7월은 휴장하니 참고해주세요.
왜냐하면 나눔장터가 진행되는 곳이 안산문화광장 야외이기때문에 날씨영향을 받습니다.
재활용품 판매에 참여를 원하신다면 현장접수하는 당일에 신분증과 돗자리를 챙겨서 참석하셔야 합니다.
이 재활용품 장터는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가져와서 판매하는 곳이므로 상인들은 참여할 수가 없구요.
마찬가지로 핸드메이드 제품을 포함해서 새물건도 판매할 수 없답니다.
총 50종 이하의 용품들만 판매할 수 있으니 운영규칙을 꼭 참고해주세요.
위반할 경우엔 퇴장조치가 됩니다.
또한 휴대폰이나 MP3, 휴대용 게임기 같은 폐가전제품과 폐건전지나 1kg 이상의 우유팩을 가져오시면 친환경용품으로 바꿔주신다고 하는데요.
지구도 살리고 살림에도 도움되는 장터가 아닐 수 없군요!!
문의사항은 안산환경운동연합 031-486-5105로 연락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구를 위해서 내가 필요없는 물건을 나눌 수 있는 좋은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가족과 참여하셔서 휴일에 의미있는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