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스타벅스를 이용하면서 궁금해하는 부분이 많아서 제가 몇가지를 뽑아왔어요. 많이들 궁금해하는 스타벅스 자주묻는 질문 어떤게 있을까요? 아래 내용 보시면서 아 그래, 이런것도 궁금했어 하며 공감을 많이 하실 부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함께 볼까요?

 

 

별 적립 기준은 무엇인가요?


첫번째로는 별 적립 기준에 관한거에요. 스타벅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별을 모으잖아요. 별을 모아서 레벨을 업하면 무료 음료 쿠폰도 받고 혜택이 다양하게 많은데요. 특히 골드레벨로 올라가려면 별을 30개를 보아야한다고 알려져있어요. 그러면 별을 어떻게 모아야 하는건지 알아볼게요. 별은 1개의 영수증 당 별이 1개씩 적립되는거에요. 그래서 결제하고 나면 대략 적립까지 3분정도가 걸린다고 하네요. 고객님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시간은 약 3분이 소요되며, 3분 이내 추가 결제 시 미적립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3분 이후에 추가결제하면 좋겠지요? (단, 스타벅스 카드로 Extra만 결제하신 경우에는 별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e-Gift Item이란 무엇인가요?


두번째로는 e-gift item이에요. 이기프트가 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셨죠? 쉽게말해서 기프티콘 같은 서비스에요. 근데 사이렌 오더에서 ‘선물하기’ 기능으로 쓸 수 있는 거에요. 선물 수신자가 스타벅스 매장에서 메뉴로 교환 받을 수 있도록 발행되는 물품형 상품권이라고 합니다!. 금액형 상품권으로 선물할 수 있는 e-Gift Card에 이어 출시된 스타벅스의 대표적 선물 서비스라고 하네요. 선물 주고싶을 때 스타벅스의 e-gift item을 선물하시면 받는 분들도 스타벅스 자주 이용하실텐디 많이 좋아하시겠죠?^^

 


스타벅스 카드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런! 카드를 분실하셨군요. 아쉽게도 스타벅스 카드는 무기명 카드이기 때문에 분실 시 카드 재발급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또한 잔액 보호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ㅠㅠ 너무 슬프지 아니할 수가 없어요. 그러므로 어떤 경우에든 분실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어플 안에서 카드로 충전하시면 잃어버릴 일이 없으시니까 어플에서 카드 충전해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에 등록 된 스타벅스 카드일 경우 분실 신고 후 남은 잔액을 다른 카드로 이동 또는 환불을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된 쿠폰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유효기간이 기재되어 있는 모든 쿠폰의 경우에 한해서 말씀드립니다. 쿠폰에 기재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사용이 불가능 하니 이 부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저도 근래에 생일쿠폰을 12월에 받았는데요! 생일이 12월로 등록되어 있었거든요. 근데 생일 쿠폰이 들어왔는 줄도 모르고 기한이 지난 후에야 쿠폰이 있었다는걸 알 수 있었어요. 저도 기한이 지났기 때문에 아쉽게도 쓰지못하고 버려진 셈이죠. 모든 쿠폰에서는 유효기한을 꼭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가 기억나네요 BOGO쿠폰이라고 스타벅스 카드를 5만원 이상 재충전 자동으로 걸어두면 충전할 때마다 보고쿠폰이 1개씩 나오는데요. 이것도 기한을 놓쳤습니다. 2잔 살 때 1잔가격이 되는거여서 2잔을 사야만하는데 2잔을 같이 마실 사람이 없어서 매번 언제써야하다가 놓쳤거든요. 이런 경우에는 미리 지인에게 선물을 하거나 하면 좋을 듯 해요. 참고하세요! 유효기한 놓치면 너무 아쉽잖아요. 놓치지 않도록 하자구요!

 

 

사이렌 오더는 무엇인가요?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메뉴를 내 폰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한 주문 방법입니다. 주문 과정이 복잡한 메뉴도 QR코드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고,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의 경우에는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가 있으면 미리 결제한 뒤 매장 또는 매장 밖에서 주문 전송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및 SSG 페이 (신용카드 간편 결제 및 SSG 머니)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아닌 스타벅스 웹 회원도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다른 기기에서 사용중인 아이디라고 나옵니다.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 후, 다시 한번 로그인 시도를 해보시면 됩니다. 저도 오늘 경험한 부분인데요. 휴대폰을 바꾸고 나서 바뀐 휴대폰으로는 오늘 처음 로그인했거든요. 스타벅스 계정을 그새 까먹어서 ID/PW찾기를 했네요. 계정 찾기도 가능하니까 걱정마시구요. 사용중인 아이디라고 나와도 세션 끊으시고 새로 로그인해보시면 됩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커피 원두를 갈아달라고 요청해도 되나요?


스타벅스매장에서는 고객이 원두를 갈아달라고 요청 하는 경우에, 홀 빈 상태의 밀봉 포장된 원두를 희망하시는 분쇄도로 갈아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입하신 원두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구입하신 원두의 경우에도 그라인딩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있습니다.
※ 단, 아래의 경우에는 그라인딩 서비스 제공이 불가합니다.
① 향(ex.헤이즐넛 등)이 가미 된 원두
② 유통기한확인이 어렵거나 유통기한이 경과한 원두
③ 패키지가 이미 개봉된 원두 혹은 다른 용기에 옮겨진원두
와, 다른 곳에서 구입한 원두의 경우에도 그라인딩 서비스를 제공해준다니 놀랍지 않나요? 예를들어서 이디야에서 사도 스타벅스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부분이잖아요? 왠지 비용이 나갈 것 같은데 비용측면에서는 정보가 없네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매장에가서 여쭤봐야겠어요.

 

혹시 나도 궁금했었는데 하는 부분도 포함되어있나요? ^^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가시면 더 많은 질문들이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궁금해하시는 것 해소하셔서 즐거운 커피타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